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출근전 주식 종목 공부입니다.
오늘은 경기 둔화와 수요 부진에 다른 영향이
기업 실적과 생산 축소로 나타나며 투자심리 위축이 심화되고 있는데요.
"테슬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
미국의 글로벌 IT기업. 전기차 부문이 주력 사업이지만 AI를 필두로한 소프웨어 분야도 업계 평가 받고 있습니다. 주력인 자동차 산업 외에도 에너지 저장 장치로 가정용인 파워월, 상업용인 파워팩, 가정의 지붕을 태양광 발전 시설로 전환해 주는 솔라루프와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테슬라 자동차 보험 제품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2021년 10월 25일 1,024.86달러로 장을 마감하면서 최초로 주가 1천 달러를 돌파하였으며, 이에 따라 시가총액 역시 1조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매출 성장률이 22년만에도 40%대였는데, 최근 20% 이하로 하락하면서 "테슬라 성장률이 구글정도라고? 그럼 구글보다 여전히 비싸네?" 이런 논리가 가능한듯합니다.
구글 현재 PER은 17배 정도 매출 성장률은 17% 정도입니다.
테슬라가 12% 급락했으나, 전일 선반영 및 새로운 이슈가 아닌 점 들을 감안해 관련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트위터 인수자금을 대려고 대량으로 테슬라 주식을 매각하며 본인 스스로 주가 하락세에 부채질을 해온 CEO 일론머스크에 대한 신뢰감 회복도 중요한 부분일 것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고평가 논란이 있었던 테슬라지만, 테슬라에 투자하는 사람들은 테슬라의 실적과 미래 성장성을 보고 투자해온 것입니다. 그리고 여전히 테슬라는 이러한 역경을 이기려면 실적으로 증명하고, 새롭게 출시할 신제품과 신기술(자율주행)로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일론머스크가 좀 더 테슬라에 집중하는 것도 중요한 문제일 것 같은데, 예측 불가능한 일론머스크라서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알 수 없습니다.
https://www.ekn.kr/web/view.php?key=20230104010000804
개별 종목 확인 후 진입 여부는 스스로 판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힘들겠지만 조금씩이라도 혼자 공부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은데요.
저희 출근전 주식 종목 공부 글들 보시면서 자신만의 목표가를 정해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