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출근전 주식 종목 공부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테마는 송배전 관련주입니다.

 

 

출처 ㅣ 한국거래소

 

 

인공지능(AI) 열풍으로 인해 반도체 관련주가 급등하면서, 전력 관련 종목들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미국의 전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전기차, 데이터센터 등의 성장이 그 이유로 지목됨.

미국 연방정부의 전력망 투자가 확대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전력 관련 기업들의 주가와 전망이 상승함.

국내 전력설비 관련 종목들도 미국 시장에 대한 투자 확대로 호황을 누리고 있음. 효성중공업과 HD현대일렉트릭 등이 주목받고 있음.

 

 

 

 

 

 

이어서 송배전 관련주를 살펴보기에 앞서,

개별 종목 확인 후 진입 여부는 스스로 판단하는것이기에 힘들겠지만

조금씩이라도 혼자 공부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은데....

 

여러 인사이트들을 살피려 보다가!

좋은 정보를 주는 곳인거같아서 소개 해줄려구요!

 

매일 아침 최신 뉴스와 함께 종목 추천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한번 보고 판단을 해보면 어떨까요???

 

https://t.me/cham_invest

 

참투자자문 주식공부방

✅ (시초가)관심종목 공유 ✅ 시장 상황 관련된 의견 공유 *본 채널은 단순 시장 이슈와 정보 공유 채널이지 리딩방 아닙니다. 주식을 공부를 위한 채널이며, 매수/매도의 판단과 최종 책임은 투

t.me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 송배전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

 

여기서 정리해 볼 송배전 관련주는 요즘 가장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종목순으로 준비했습니다.

 

1. LS ELECTRIC 2. 광명전기 3. 제룡전기 4. 일진전기

 

 

 

 

송배전 관련주 ㅣ LS ELECTRIC

 

 

출처 ㅣ LS ELECTRIC

 

 

동사는 전력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자동화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그리고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전력 부문에서 동사는 발전소에서 만들어진 전력에 대해 수용가까지의 전력 공급과 계통보호에 사용되는 전력기기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초고압 전력시스템사업도 영위하고 있음.

자동화 부문에서 동사는 산업용 PLC, 인버터 등의 자동화기기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출처 ㅣ 네이버 증권

 

 

현재 LS ELECTRIC의 주가는 99,700원이며 전일 대비 +0.91%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LS ELECTRIC의 지분은 47.47%로, 회사의 주주로 소유하고 있습니다.

LS ELECTRIC은 전기장비 기업으로, 현재 주식의 가격은 99,700원입니다.

회사의 시가 총액은 1조9230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30,000,000주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16.38%이며, 장중 거래량은 136,031주를 기록했습니다.

LS ELECTRIC의 매출액은 32,001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

 

LS일렉트릭,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참가

 

- LS일렉트릭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한다. 전시 테마는 ‘새 시대 자동화 산업의 토탈 솔루션을 찾다(Pioneering the Future of Automation)’로 정해졌으며, 총 40개 부스를 통해 미래 자동화 설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LS일렉트릭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역사와 현재 제품 및 산업 소개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미래 공장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 제안

 

- LS일렉트릭은 미래 공장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혁신 기술과 접목된 솔루션을 제안한다. 디지털 트윈, 품질 확인 인공지능(AI), 사이버 보안, 데이터 백업 등 다양한 기술을 종합적으로 다루며, 중소, 중견, 대기업이 각자의 상태에 맞는 맞춤형 설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LS일렉트릭은 미래 공장을 계획하는 기업들의 다양한 요구를 고려하여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밝혔다.

 

 

 

 

송배전 관련주 ㅣ 광명전기

 

 

출처 ㅣ 광명전기

 

 

연결회사는 수배전반 등과 관련된 재화의 판매와 태양광발전시스템 과 ESS의 시공, 전기/소방설비 및 기계설비공사를 통한 공사수익 및 부동산 임대를 통한 임대료수익이 주요 수익의 원천임.

 

광명전기, 이엔에스는 수배전반 사업부문은 영위하며 SWGR, 개폐기, 차단기 등을 주요 재화 및 용역으로하고 주요 매출처는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이 있음.

공사수익 사업부문의 주요 매출처는 주성산업개발,와이케이산업개발 등이 있음.

 

 

 

출처 ㅣ 네이버 증권

 

 

광명전기의 현재 주가는 2,455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이재광 외 1인이 지분의 29.98%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광명전기는 전기장비 기업으로, 현재 주가는 2,455원입니다.

시가 총액은 1,029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43,337,615주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3.25%이며, 장중 거래량은 140,195주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1,045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

 

광명전기, 최대 주주 변경

 

- 광명전기의 최대 주주가 '이재광·나반홀딩스'로 변경되었다.

- 19일 조광식 회장이 소유한 주식을 장외 매도하여 해당 지분이 나반홀딩스에게 인수되었다. 이에 따라 최대 주주 구성이 변경되었다.

 

조 회장, 피앤씨테크 경영권 인수

 

- 조 회장은 광명전기의 자회사인 피앤씨테크의 경영권을 인수했다.

- 이에 따라 광명전기의 피앤씨테크 지분율은 조 회장에게 넘어가며, 조 회장의 지분율은 상승하여 최대 주주가 되었다.

 

 

 

 

송배전 관련주 ㅣ 제룡전기

 

 

출처 ㅣ 제룡전기

 

 

동사는 1986년 12월 1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8월 18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변압기, 개폐기, GIS 제조 및 판매에 관한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세계적인 ESS 시장수요의 확대에도 불구하고 생산실적이 둔화되고 있음.

국내 주요 거래처의 실적 악화와 건설경기 부진 등의 사유로 국내시장 환경은 좋지 않으나, 미국 변압기 수출환경 개선 및 신규 거래처의 매출 증가로 실적 개선을 예상하고 있음.

 

 

 

출처 ㅣ 네이버 증권

 

 

제룡전기의 현재 주가는 38,700원이며 전일 대비 +2.11%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박종태(외 4인)이 지분 34.38%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제룡전기는 전기장비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38,700원입니다.

시가 총액은 6088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16,062,409주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5.73%이며, 장중 거래량은 845,100주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1,839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

 

유안타증권, 제룡전기의 구조적 성장 전망

 

- 유안타증권은 미국 변압기 공급 부족으로 인한 수출 급증이 제룡전기의 구조적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판단했다.

- 제룡전기의 수출 비중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급증하여 외형 성장을 이룬 것으로 평가되었다.

 

제룡전기, 변압기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 확보

 

- 제룡전기는 미국 시장 내 공급적 우위를 바탕으로 변압기 생산자 가격 지수 최고치를 경신했다.

- 전기강판과 구리 가격 하락으로 제룡전기의 수출 판매단가도 상승세를 유지하며, 소품종 대량생산으로 생산 효율을 높이는 등 긍정적인 요소들을 보유하고 있다.

 

 

 

 

송배전 관련주 ㅣ 일진전기

 

 

출처 ㅣ 일진전기

 

 

동사는 저압부터 초고압까지 다양한 전압의 전선을 비롯하여 변압기, 차단기 등의 중전기기, 그외 전력 시스템을 구성하는 전력기기 등을 생산하는 종합 중전기 기업임.

 

인천국제공항, 영흥화력 3, 4호기, 포스코, 한전 북당진-신탕정/고덕-서안성/을왕분기,전남도 임자권역 태양광발전소 등 국내 대형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수주하고 있음.

초고압 케이블 분야에서도 쿠웨이트, 싱가폴, 방글라데시, 노르웨이 등 해외 대형 프로젝트를 수주받음.

 

 

 

 

출처 ㅣ 네이버 증권

 

 

일진전기 현재 주가는 20,600원이며 전일 대비 -0.48%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일진홀딩스 주주가 전체 지분 51.14%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일진전기는 전기장비 기업으로 시가 총액은 9871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47,685,390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5.09%이며 장중 거래량은 1,785,184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12,467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

 

SK증권, 일진전기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발표

 

- SK증권은 일진전기에 대해 전선과 전력기기 부문의 시너지 기대감을 언급하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2만5000원으로 새롭게 설정되었다.

 

일진전기, 신규 공장 건설로 성장 전망

 

- 일진전기는 전선 및 전력기기 제조업을 영위하며, 지난해에는 전선 부문이 매출의 대다수를 차지했다. 최근 신규 공장 건설로 초고압변압기 수요 증가에 대응할 준비를 하고 있다.

- SK증권 연구원은 신규 공장 준공 후 중전기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전선 부문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일진전기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언제나 현명한 전략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댓글